21세기 소식
    21세기 in Media

          21세기 in Media

          21세기병원과 관련된 21세기 in Media 자료를 소개합니다.

          [한국경제TV]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인공관절 치환술로 치료" - 이수현 원장님
          글쓴이 21세기병원 조회수 374 작성일 2019-08-02 [12:25]
          [한국경제TV]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인공관절 치환술로 치료" 
          - 정형외과 전문의 이수현 원장님

          21세기병원_보도자료_퇴행성관절염.gif

          대표적인 노인 질환으로 여겨졌던 관절염이 중장년층에게서도 어렵지 않게 발견되면서 관절 건강에 비상이 걸렸다. 

          일반적으로 관절 통증은 날씨가 추울 때 심화될 것으로 생각하지만 날씨가 풀리면서 갑자기 활동량이 늘어나는 초봄 무렵부터 환자가 급증한다. 특히 겨우내 야외활동을 전혀 하지 않다가 무리하게 등산이나 야외활동을 즐기다가 관절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빈번하다.

          노년층은 물론이고 중장년층 역시 관절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반드시 곧바로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한데, 초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연골이 손상된 채로 악화되어 관절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절 통증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이들의 증상으로는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반월상 연골 손상을 비롯해 장기간 압력이 가해지거나 외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슬개골 연골 연화증, 노화로 인한 퇴행성 관절염 등이 있다. 

          특히 퇴행성관절염은 일상생활 중 시큰시큰한 무릎 통증이 지속되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의 불편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퇴행성관절염이 말기까지 진행되면,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없을 정도의 극심한 무릎통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 때에는 퇴행성관절염으로 심하게 손상된 기존 관절을 인공관절로 대체해주는 수술인 `인공관절 치환술`을 통해,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