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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깨운동

          21세기에서 알려드리는 관절강화운동으로 건강을 지키세요.

          hospital21 어깨 운동

          가슴근육 스트레칭

          1. 벽 옆으로 나란히 선다.
          2. 팔꿈치가 어깨보다 한뼘 위로 위치되도록 하고 팔꿈치 부터 손바닥까지 전완을 완전히 벽에 붙인다.
          3. 한쪽 다리를 한 발 내딛고 앞굽이를 한다.
          4. 가슴을 펴고 다리를 앞굽이로 구부리면서 가슴근육이 당기는 듯한 느낌을 20초 유지하며, 반복 3세트 한다.
          5. 앞의 자세와 방법은 같으나 팔꿈치의 위치만 어깨와 일직선상에 있도록 하여 가운데 가슴근육을 스트레칭 한다.
          6. 어깨보다 팔꿈치가 아래에 있도록 하고 같은 방법으로 윗 가슴 근육을 스트레칭 한다.
          가슴근육 스트레칭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