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진료
    내과검진치료
      고혈압클리닉

          고혈압클리닉

          숙련된 의료진의 탁월하고 차별화된 시술로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ospital21 고혈압클리닉
          정기적으로 혈압으 체크하는 것이 고혈압의 좋은 예방법
          고혈압은 일부 사람에게는 두통 등의 자각증상이 있지만, 많은 경우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혈압을 체크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40대가 넘은 사람은 자각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고혈압 질환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정상 혈압은 120/80mmHg 미만이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혈관이 좁아진다거나 심장이 한 번 수축할 때 보내는 혈액의 양이 늘어나게 되면 혈압이 높아지게 됩니다. 보통은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 이완기 혈압이 90mmHg이상인 경우를 고혈압이라고 부릅니다.

          고혈압은 일부 사람에게는 두통, 뒷목 뻣뻣함 등의 자각증상이 있지만 많은 경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혈압을 체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특히 가족 중에 고혈압 환자가 있는 경우에는 자주 혈압을 측정해야 하고 40세가 넘은 사람은 어지럼증, 귀울림, 안면홍조, 눈충혈, 코피, 오십견, 손발저림,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고혈압을 진단 받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진찰 외에 혈액검사로 간기능, 빈혈, 혈당, 지질검사 등을 통해 고혈압과 관련된 질병의 발생 유무 및 합병증의 여부를 확인하고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 발생이나 가속화의 방지를 위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또한 혈압이 높은 경우에는 심장의 부담 또한 높을 수 있으므로 심전도 검사를 통해 심장의 상태를 알아보고 심장비대, 협심증, 심근경색 등을 진단할 수 있는데 이 밖에도 흉부X선 검사, 심장 초음파 검사, 안저검사, 소변검사 등을 통해 다른 질병들과의 합병증을 확인합니다.

          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은 약물치료와 식/운동습관을 함께 개선하는 것입니다.

          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은 약물치료와 함께 식/운동습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약물치료는 혈압이 갑자기 높아질 때 발생 가능한 합병증의 위험을 낮추기 위한 방법이며, 염분과 지방질이 낮은 음식섭취와 술/담배를 끊고 적절한 운동을 하면서 혈압약의 복용을 점차 줄여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혈압이 일시적으로 내려간 경우에도 언제나 스트레스가 없도록 주의하면서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혈압측정을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