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진료
    관절치료
      족부질환

          족부질환

          숙련된 의료진의 탁월하고 차별화된 시술로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ospital21 무지외반증

          증상

          일명 ‘버선발기형’이라 불리는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이 두 번째 발가락 쪽으로 휘어 뼈가 툭 튀어나오는 발 변형 질환을 말합니다.

          원인

          유전적 요인, 즉 부모나 형제 중에서 무지외반증이 있는 경우에 흔히 발생하는 가족력이 있으며, 후천적인 요인으로는 하이힐이나 폭이 좁은 신발을 즐겨 신음으로써 발생하게 됩니다.

          진단

          환자의 증상과 진찰을 토대로 먼저 진단되며, 일반X-Ray로 진단합니다.

          치료

          증상이 경미할 경우 볼이 넓고 편안한 신발을 신음으로써 통증을 줄일 수 있지만 신발을 신기 어려울 정도로 변형이 심하게 일어났다면 수술을 하게 됩니다.

          1. 무지 외반증 교정 절골술

            볼이 좁은 신발이나 하이힐을 많이 신는 중년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병입니다. 외반증으로 엄지 발가락 관절 부위의 내측에 튀어나온 뼈에 통증이 생기고 변형에 의해 발의 1열이 체중을 버텨주는 제 기능을 못하게 되어 2, 3, 4번째 열의 발바닥에 체중이 실리면서 굳은 살이 생기거나 토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이는 수술적 치료로 튀어나온 뼈를 깎아내고 바로 잡아 주고 뼈의 변형을 유발 시키는 주변의 인대,근육,관절낭 등을 이완시켜주고 뼈를 잘라내어 정렬을 바르게 해주는 수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