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진료
    관절치료
      어깨질환

          어깨질환

          숙련된 의료진의 탁월하고 차별화된 시술로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ospital21 동결견

          증상

          어깨부위에 둔한 통증이 시작되어 서서히 심해지고 관절의 움직임이 어려워집니다. 누워있는 자세에서 통증 및 불편감이 심해져 수면장애가 생깁니다. 스스로 어깨를 들어 올릴 수 없고 사람이 들어 올리려고 해도 올라가지 않습니다.

          원인

          당뇨나 갑상선 질환 같은 내분비계 질환에서 발병이 잘됩니다. 그 외에 어깨 주위 외상이나 이로 인한 장기간의 고정, 회전근 파열이나 석회성건염 등에 이차적으로 발생됩니다.

          진단

          단순 방사선 촬영으로 진단을 내리기가 힘들며 증상이 심한 경우 MRI촬영을 통하여 정확한 병변 확인이 필요합니다.

          치료

          비수술적 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한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병의 이환 기간이 길고 증상이 오래가지만 물리치료 및 운동 등으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끔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수술로 치료를 합니다.

          1. 관절경적 관절막 절제술 및 활막 절제술

            관절을 감싸고 있는 관절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관절막이 두꺼워지고 이로 인해 어깨의 운동범위가 현저히 떨어지는 것을 유착성관절낭염이라고 합니다.이는 소위 말하는 ‘오십견’으로서 보전적 치료를 먼저 해보고 통증이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관절 운동의 회복이 되지 않을 때 관절경 하에 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두꺼워진 관절막을 잘라주고 활막에 생긴 염증들을 제거해 줌으로써 통증과 운동 범위를 동시에 호전 시킬 수 있습니다.